“문화복지 책나눔 지원 청소년 북콘서트

입력시간 : 2018-12-13 12:42:52 , 최종수정 : 2018-12-13 12:42:52, ipecnews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수영, 이하 진흥원)1219  오후 2, 의성청소년센터에서 의성군 청소년을 위한 '5회 문화복지 책나눔 지원 청소년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올해 울릉도부터 시작된 문화복지 책나눔 북콘서트는 전남 순천, 제주에 이어 강원도 정선에서 개최되었고, 경상북도 의성에서도 올 한해 열심히 공부한 청소년들을 위한 북콘서트가 개최된다.

 

 의성고등학교, 의성중학교 등 총 350여 명의 학생이 참석 예정인 이번 북콘서트는 작가와의 만남과 문화예술공연, 책나눔 행사 등 미래 출판 수요 창출자인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로 펼쳐질 예정이다.

 

 이날 저자의 만남은 웹툰 '아만자'로 데뷔해살아 눈부시게!,어른이 된다는 서글픈 일등 진한 공감과 유쾌한 위로를 주는 김보통 작가와 함께하며 또한, 문화예술공연으로는 어쿠스틱 밴드 모과양이 참여하며, 직접 편곡한 대중적인 팝 음악으로 북콘서트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또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더불어 진흥원은 학생들에게 청소년 권장도서 2권씩 총 700여 권을 기증하며 책나눔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문화복지 책나눔 북콘서트' 는 진흥원이 지역간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출판문화 향유 기회 제공과 책 읽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진행하고 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