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구호보다 실천이 중요하다!

천안교육지원청 1일, 청령실천 결의대회 가져

입력시간 : 2019-02-08 11:46:08 , 최종수정 : 2019-02-08 11:46:08, ipecnews 기자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허삼복)1, 설 명절과 새학기를 앞두고 청렴한 천안교육과 선물 안주고 안받는 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 했다.

 

이날 청렴실천 결의대회는 학교교육, 계약, 신규공무원 등 3개 분야 대표와 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다짐를 하고 결의서를 천안교육장에게 전달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청렴실천 결의서에는 법과 원칙 준수, 공정한 업무수행, 지위권한 남용 등 갑질 근절, 부정청탁금품 등 수수금지, 교육수요자 만족 교육행정추진 등 교육행정 전반에 걸쳐 청렴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금년에 천안교육지원청에서는 청렴골든벨, 청렴 동아리 활동, 각종 캠페인과 연수, 계약과 시설분야의 청렴서약 등 다양한 청렴관련 대책을 준비하고 추진할 계획이.

 

허삼복 천안교육장은 청렴은 구호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고 몸과 마음으로 실천해야 하는 것이다. 청렴한 조직문화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수준까지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다. 앞으로 소통하고 열린 행정으로 청렴한 천안교육을 위해 힘써 주길 바란다.”고 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