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상담사 국가자격증 직장인 국비지원 이러닝교육 개강

입력시간 : 2019-02-08 16:18:09 , 최종수정 : 2019-02-08 16:18:09, ipecnews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는 청소년상담사 23급 국가전문자격시험 대비과정을 직장인 국비지원 무료과정으로 2019213일과 27일 개강하며 100%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현재 사전접수 신청을 받고 있다. 이 과정은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이러닝 교육으로 진행 중에 있다. 직장인이라면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무료로 학습이 가능하다.

 

최근 청소년상담사의 역할이 부각되고 있다. 정부가학교폭력 근절 종합대책을 발표하면서 학교마다 전문상담 교사 및 상담사 등이 확대 배치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청소년 상담활동의 구심점을 마련하여 보다 효과적인 청소년 상담활동을 전개할 수 있고 효과적인 체계확립 및 전문인력 확보를 위한 제도가 촉구되고 있어 앞으로 청소년상담사의 인력수요는 점점 늘어날 전망이다.

 

청소년상담사 자격증 2급과 3급은 국가전문자격증으로 심리학에 관련된 유일한 자격증으로 심리학 분야에서도 꽤 인정을 받는 국가자격증이다. 학교 폭력이나 왕따와 같은 문제들이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면서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해당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청소년에 진로고민, 심리문제, 교육이나 훈련 등등 여러 가지 역할을 하며 수련원, Wee클래스, 초중고 학교, 상담기관 등 청소년상담과 관련된 어디든 취업이 가능하다.

 

청소년상담사 23급은 응시자격이 상이하여 확인을 잘 해야한다. 청소년상담사 3급의 경우 관련 학부의 전공/부전공 졸업장이 있어야 하며 성적증명서 확인사항에 상담 관련 과목 15영역 중 4과목 이상이 포함되어야 한다. 청소년상담사 2급의 경우에는상담분야에 석사 학위, 상담분야 학사학위와 3년 경력, 3급 자격증 취득 후 경력 2세가지 방법중 하나를 충족한다면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다.

 

청소년상담사 2급의 주요 역할은 청소년 정신을 육성하는 청소년 상담사로서 청소년상담의 전반적 업무수행, 청소년의 각 문제영역에 대한 전문적 개입, 심리검사 해석 및 활용, 청소년상담과 관련된 독자적 연구 설계 및 수행, 3급 청소년상담사 교육 및 훈련 등이다.

 

청소년상담사 2급 국가자격증 시험은 총 6개의 과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필수과목으로 청소년 상담의 이론과 실제, 상담연구방법론의 기초, 심리측정 평가의 활용, 이상심리 총 4가지의 과목이 있으며 선택과목으로 진로상담, 집단상담, 가족상담, 학업상담이 있는데 2가지의 과목을 선택하면 된다. 본 과정은 PC 및 모바일 학습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도 자유롭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 이러닝센터는 서울시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어교원자격증 3, 관광통역안내사, 사회복지사 1, 주택관리사, 임상심리사2, 직업상담사 2, 국제무역사,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근로자 국비지원과정(재직자 내일배움카드)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