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리는 것들의 비밀

입력시간 : 2019-02-19 09:38:31 , 최종수정 : 2019-02-19 09:38:31, ipecnews 기자

저/역자 : 윤정원

출판사 : 라곰

출판일 : 2018

총페이지 : 296쪽

가격 : 14,900원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유명한 기업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소비자가 끌릴만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개발한다는 것이다. 우리가 어떤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할 때 분명한 이유보다 막연한 끌림으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무엇인가에 끌린다는 것은 쉽게 설명할 수 없는 개념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알고 보면 그 안에는 재미있는 원리가 숨어 있다.
이 책에서는 끌림의 요소를 ‘공간’, ‘편리’, ‘재미’, ‘연결’, ‘공유’ 등 8가지 키워드로 나누어 제시하고, 그것이 어떻게 비즈니스에 적용되었는지 사례를 함께 보여준다. 그 중 하나가 고객의 ‘취향’을 공략하는 것인데, 누군가에게 수많은 선택지를 제안하여 고르게 할 때보다 사전에 그 사람의 취향을 정교하게 분석하여 좋아할 만한 몇 가지 선택지 중에 하나를 고르게 할 때 상품의 구매율과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아진다.
이처럼 저자가 제시하는 8가지 법칙을 파악하고,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4차 산업기술을 적용한다면 상대방을 사로잡을 수 있는 아이디어를 내고 발전시킬 수 있다. 기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이 어떤 것인지 또는 고객의 입장에서 특정 상품을 선택하게 되는 원리는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이 책을 펼쳐볼 것을 추천한다.


저자 소개
윤정원 CEO들의 비즈니스 코치이자 기업 교육을 설계하는 혁신 전문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프랑스 ENPC대학교 비즈니스스쿨에서 MBA를 마쳤다. 현재 한양대학교 경영교육원 FIT(Future, Innovation & Transformation) 센터장으로 GS칼텍스, 현대엔지니어링, 서울교통공사 등 기업맞춤형 교육을 설계하고 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