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동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개강식 및 학습코칭단 연수 실시

배움이 느린 아이들과 함께 합니다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석)

입력시간 : 2019-03-13 10:26:59 , 최종수정 : 2019-03-13 10:26:59, 이동훈 기자
경북동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개강식 및 학습코칭단 연수
경북동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개강식 및 학습코칭단 연수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석) 경북동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3월 12일 학교교육지원센터 연수실에서 2019년 개강식 및 학습코칭단 역량 강화 기초 연수를 실시하였다.


오전에는 경북동부지역(포항, 영덕, 울진, 청송, 울릉)에서 활동하게 될 학습코칭단 43명을 대상으로 위촉장 수여 및 센터의 운영 방향과 학습코칭단 역할에 대한 안내를 하고, 오후에는 학습부진아 지도 방안 및 학부모 상담에 대한 실습위주의 연수를 진행하였다.


학습코칭단은 지역의 학습 및 심리상담 전문가로 구성되었으며, 배움이 느려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 중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로 직접 방문하여 학생의 학습저해요인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맞춤형 학습 코칭을 실시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경북동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기초학력이 낮으면서 정서·행동 상의 문제 행동을 지녀 단위 학교 교사의 역량만으로는 지원하기 어려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심리검사 및 심리상담, 학습코칭, 치료비 지원, 교원 및 학부모교육, 외부기관 연계활동을 통한 보다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포항교육지원청 전종숙 유초등교육과장(센터장)은 배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자신감과 희망을 주는 학습코칭단이 되어 줄 것과 학생과 학부모, 담임 교사와의 소통을 위한 중간자적 역할을 잘 수행하여 학생들이 즐거운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