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검초]바른체형 운동교육 실시

입력시간 : 2019-03-14 10:42:23 , 최종수정 : 2019-03-14 10:42:23, ipecnews 기자

상주시 공검초등학교(교장 정인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1년 동안 자라나는 아이들의 키 성장과 체형교정을 위한 바른 체형 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북대학교 운동재활 연구소와 상주시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키 성장, 밸런스, 체형에 긍정적인 효과를 낼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 시간마다 다른 도구를 제시함으로 흥미를 유발할 수 있게끔 진행된다. 첫 수업 실시한 림보게임, 처음 접하는 에어로 스텝 등 밸런스 운동도구 등으로 다양한 놀이와 운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체형교정이 이루어지고 있다.

 

 최근 스마트폰 같은 IT기기의 확산으로 매년 10대 척추굽음증과 거북목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잘못된 자세뿐만 아니라 극심한 운동부족으로 신체가 변형되고 있다.

벌써 네 번의 수업을 진행한 결과 다양한 운동기구와 프로그램으로 운동에 대한 흥미를 보여주고 있다. 지루한 수업이 아니라 기다려지는 수업 같았다. 그리고 게임방식으로 진행될 때는 적극적으로 아이들이 수업에 참여한다. 2019학년도 바른 체형 운동으로 아이들이 자신의 몸에 대해 바로 알고 올바른 자세에 대해 인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