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캠페인 실시

울산강북교육지원청 위(Wee) 센터

학교폭력 이제 그만! 친구야 함께 하자!

입력시간 : 2019-03-14 16:42:04 , 최종수정 : 2019-03-14 16:42:04, 이동훈 기자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울산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정연도)위(Wee)센터는 14일에서 19일까지  관내 초·중 4개 학교(매곡초, 매곡중, 울산초, 무룡중)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및 생명존중 캠페인「행복한 나♥즐거운 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1학기 상담주간을 맞이하여 학교(사이버)폭력·학생자살 예방을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친구사랑·생명존중 지킴이 활동 서약 및 학교폭력· 생명존중 OX퀴즈와 간이심리검사 등 학생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활동으로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과 교사들은 학교폭력 피해의 심각성과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고, 친구사랑 및 생명존중 캠페인 구호를 외치며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또한, 간이상담을 통해 학기 초 다양한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상담 수요도 파악할 수 있었다.


정연도 교육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폭력의 위험성과 생명의 소중함에 대한 올바른 생각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하며, 지속적인 캠페인 활동으로 학생과 교사가 행복하고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