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공유와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인천교육청-국회도서관 업무협약

입력시간 : 2019-03-21 10:49:14 , 최종수정 : 2019-03-21 10:49:14, ipecnews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320 인천동부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국회도서관(관장 허용범)과 지식정보 공유와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천광역시교육청과 국회도서관은 공공도서관을 통해 제한적으로 이용할 수 있었던 국회도서관의 디지털 지식데이터를 인천의 각급 학교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한편, 국가지식정보 활용을 위한 교직원 및 사서 직무연수 등을 통해 인천의 교육정책 수립과 다채로운 교육과정 운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도성훈 교육감은 독서진흥팀 신설을 통하여 다양한 독서교육, 학교·공공도서관 활성화 방안 마련 등 평생 독서인 양성을 위한 기초를 다지고 있는 시기에 국가 최고의 전문·학술정보서비스 기관인 국회도서관과의 업무협약은 책 읽는 문화를 조성하고 학교교육과정을 보다 전문적이고 풍성하게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인천교육청은 독서문화 진흥을 위한 각 분야에서 국회도서관과의 협력체제가 긴밀하고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