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모로 산다는 것

입력시간 : 2019-04-09 10:02:26 , 최종수정 : 2019-04-09 10:02:26, ipecnews 기자

 

저/역자 : 신병주

 출판사 : 매일경제신문사

출판일 : 2019

총페이지 : 472쪽

가격 : 19,000


도서안내
 
이 책은 신병주 교수의 저서 『왕으로 산다는 것』의 후속편으로 조선 건국부터 518년을 존속한 조선의 역사에서 제도와 문물 정비, 국가 위기, 치열한 당파 싸움까지 왕 못지않게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던 조선의 참모들이 어떤 역할을 해 왔는지를 다룬다.
총 7부에 걸쳐 조선의 건국을 도왔던 정도전부터 시작하여 당쟁의 중심에선 이건창까지 조선 참모 40명을 소개하는데 그중 업적을 이룬 인물들도 있는 반면 왕의 판단을 흐리게 하여 국정 농단 중심에 선 인물들도 함께 조명한다.
조선 왕조는 대대로 왕이 국정 운영을 할 때 참모를 곁에 두면서 왕권과 신권의 균형을 이루고자 했다. 게다가 발탁된 참모는 당대의 성패를 좌우하는 요인이 될 정도였다. 전반적인 조선 역사에 관심이 있고 당대 큰 획을 그은 참모들의 역할과 덕목이 궁금하다면 이 책이 좋은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저자 소개


신병주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국사학과 및 대학원을 졸업하였다. 서울대 규장각 학예연구사를 거쳐 현재 건국대학교 문과대학 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저서로는 『조선 산책』, 『왕으로 산다는 것』, 『책으로 읽는 조선의 역사』, 『조선과 만나는 법』, 『조선평전』, 『규장각에서 찾은 조선의 명품들』, 『조선을 움직인 사건들』 등이 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