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강원 지역 관광 활성화 지원

정부·공공기관 행사 등을 강원도에서 개최 추진

입력시간 : 2019-04-10 11:01:11 , 최종수정 : 2019-04-10 11:01:11, ipecnews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지난 4 4일에 발생한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 지역을 돕기 위해 피해를 입은 관광시설의 조속한 복구와 더불어 관광 활성화를 지원한다.

 

  이는 이번 산불로 인해 직접적인 영향이 없는 강원 지역의 관광숙박시설도 예약이 취소되는 등, 관광객 감소 및 지역경제 위축이 우려되는 상황에 따른 조치이다.

 

  문체부는 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각종 행사, 공동 연수회(워크숍) 등을 강원 산불피해 지역(강릉시, 동해시, 속초시, 인제군, 고성군)에서 개최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해줄 것을 요청했으며, 관련 사항을 소속 공공기관과 관련 협회·단체로 전파해 강원 지역 관광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문체부부터 솔선수범해 4 12 13에 개최될 예정인 조직문화혁신 워크숍을 시작으로 체육주간 워크숍 등 부서별 행사 장소를 강원 지역으로 변경했다.

 

  또한, 수학여행 등, 강원 지역에서 개최될 예정이었던 행사가 취소되지 않도록 시도 교육감에게도 협조를 당부하고, 봄 여행주간4 27~5 12에 강원 지역에서 진행되는 지역 대표프로그램과 4 29 고성을 방문하는 특별프로그램 등, 관광객 유치를 위한 집중 홍보도 병행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산불 피해 지역의 조속한 복구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이고, 관광시설에 대한 안전 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관광객 감소 등으로 강원 지역의 지역경제가 위축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