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계이황종손으로 부터 도서기증 받아

입력시간 : 2019-04-12 14:19:44 , 최종수정 : 2019-04-12 14:19:44, ipecnews 기자

웅부중학교(교장 이문직)4 11에 퇴계이황선생의 종손 이근필(88)로부터 도서기증을 받았다.

 

이근필님께서는 웅부중학교 학생들을 위하여 100여권 이상의 도서를 기증해오며 퇴계이황선생의 고장에서 퇴계선생의 뜻을 기리고 공부하는 학생들의 인성함양에 큰 관심을 보여주며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근필님은 도서기증 이후 학교 구석구석을 둘러보며 학생들을 격려하였으며 이렇게 좋은 환경의 웅부중학교가 퇴계선생의 고장에 있어 무척 자랑스러우며, 기증된 책을 통하여 학생들이 옛 선현의 뜻을 잇고 대한민국의 자랑스런 국민으로 살아가길 기대한다. 이 도서가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웅부중학교의 이문직 교장은 도산지역의 큰 어른이신 퇴계종손께서 연로하신 나이에도 후학 양성에 관심을 쏟아 주셔서 감사드리며, 관심을 주신만큼 학생들도 날마다 지덕체가 자라날 것이며, 이를 위해 우리 교직원도 더욱 힘쓰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