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열린 학교 !! 무안고등학교 유네스코 학교 출범식열려

입력시간 : 2019-04-12 14:27:40 , 최종수정 : 2019-04-12 14:27:40, ipecnews 기자
무안고등학교(교장 김병인) 학생과 교직원들이 지난 4월 8일 ‘유네스코 학교 출범식’을 갖고 세계시민으로서의 출발을 선언했다.
 
유네스코 학교는 교육을 통해 세계를 바꾸고 지속가능한 지구 공동체를 실현하고자 하는 글로벌 학교 네트워크이다. 미래 세대의 ‘평화와 인권’ ‘문화 공존’ ‘지속가능한 지구’ 등의 글로벌 이슈에 대한 생각을 넓히고, 세계시민으로서의 책임의식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학교 교육과정과 접목해 실현하는 협의체이다.
 
무안고등학교는 올해 세계시민교육을 학교 특색사업으로 정해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세계시민으로서의 정체성과 책임의식을 높일 예정이다. ‘외국인과 함께하는 문화교실’ ‘다문화 요리 체험’ 등의 활동을 통해 문화 공존의식을 높이고, 지역사회 알기 활동, 마을 공동체 사업 등을 통해 지역 속에서 세계를 바라보는 글로컬(GLOCAL)의식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공정무역 캠페인, 평화와 통일 계기교육, 인권 선언식 등의 행사를 통해 평화와 인권의 학교를 만들고, 지역사회 연계 환경 활동으로 학교에서 지속가능성을 실현할 예정이다. 아울러 국제이해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학교와의 교류도 확대할 예정이다.
 
유네스코 학교 담당 문윤주 교사는 “유네스코 학교를 통해 무안고등학교가 ‘세계 속에서 자아를 찾고, 역할을 다하는 글로벌 리더십을 기르는 터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