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하지만 확실하게 실천하는 환경정화교육

달성고, 학생 실천을 통한 창의적 체험활동의 현장

입력시간 : 2019-04-15 11:29:42 , 최종수정 : 2019-04-15 11:29:42, ipecnews 기자

 

 

달성고등학교(교장 모갑종) 학생들이 410일 수요일에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창의적 체험활동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이번 환경정화활동은 성당못을 비롯하여 근대문화거리, 서구청 자원봉사센터, 대구문화예술회관, 두류공원 일대 등 다양한 장소에서 이루어졌다.

이 활동은 봉사가 특별하고 거창한 것이 아닌 일상 속 소소한 부분들에 대한 관심에서 시작됨을 느끼게 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이루어졌다. 근대 거리 정화 활동에 참여한 1학년 신승은이대호 학생은봉사를 실천하는 것이 생각보다 쉽다고 느꼈으며 특히 3.1 운동길을 청소하면서 역사적 공간에서 봉사활동을 한다는 경건한 마음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었다.”,“근대 골목이 관광객들이 많이 오는 곳인 만큼 책임감을 느끼며 청소할 수 있었다.”라며 느낀 점을 이야기하였다. 이와 같이 환경정화활동은 주변을 살피는 안목을 길러줌으로써 실천하는 봉사 교육의 시작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달성고등학교는‘IMSTAR 역량 교육을 목표로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도덕적 역량 강화를 위한 인성교육 브랜드인‘KBS 인성 플랜을 체계화하여 올바른 판단 능력(Knowledge), 옳은 행동의 습관화(Behavior), 도덕적 정서 함양(Sentimental)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이성적 판단, 정서적 공감, 도덕적 실천을 겸하는 미래 사회 인재를 육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