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하우징 신상국 대표 “사무실 인테리어를 위한 조언”

(주)오디아이앤디 대표 브랜드

공간을 디자인하다. www.od2000.com

입력시간 : 2019-04-26 17:53:01 , 최종수정 : 2019-04-27 12:18:06, 안병권 기자

  새로운 사업을 출발 및 이전시 인테리어에 대해 많이 고민하고 생각하게 되지만, 인테리어 업체 선정은 신중하여야 한다.  

  특히 사무실을 위한 인테리어를 고민하는 사업주들은 인테리어 업체를 선정함에 있어 해당업체의 주력 사업이 어떤 부분인지를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예를들어 주거공간 즉 아파트, 주택을 중심으로 인테리어를 하는 업체는 사무실과 같은 공적 환경을 설계하고 디자인하는 노하우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가 많아, 단순히 실적의 횟수나 가격만보고 덜컥 계약을 했다가는 땅을 치고 후회하는 일이 벌어질지도 모를 일이다.



 

  그도 그럴 것이 인터넷매체의 발달으로 핸드폰 클릭 한번 만으로도 비주얼이 압도적인 사무실 인테리어를 지겹도록 둘러볼 수 있어 사람들의 눈높이는 그만큼 높아졌고, 디자인뿐아니라 편의성, 효율성에서도 많은 정보를 접해, 변경되는 곳의 그림을 그려놓았는데 그러한 노하우가 없는 업체와 일을 진행하게 될 경우, 비용은 더 늘어나고, 결과도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가 발생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실제 얼마전까지만해도 인테리어시 업체만 선정하고 나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믿고 맡기겼다면 요즘에는 기획부터 시공까지 고객이 직접 체크 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그러나 아무리 정보를 찾아보고 관련된 내용을 학습하여 체크한다고 하더라도 다년간의 노하우를 가진 업체를 쫒아갈 수는 없는 것이 현실이다.

 

  현재 사무실 인테리어의 트렌드는 관료적인 배치에서 탈피하여 수평적인 업무환경의 추구효율적인 동선으로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또한 디자인적으로 업무의 특성을 표현할 수 있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차별화된 인테리어는 회사의 이미지를 상승시키고 업무 효율을 향상시킬 수있기때문이다.   

  

 사무실 인테리어 디자인에 대해서 신상국 대표는 "최대한 효율적이고 편안한 구역의 구성,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맞춤 디자인공간의 효율성과 기능성을 추구하는 검증된 전문공법이 사용되어야 한다." 고 말한다.

  20년 경력의 사무실 전문 인테리어 업체인 (주)오디아이앤디 신상국대표는 사무실인테리어를 하기전에 아래 세가지만은 반드시 체크해야한다고 말한다.

 부실공사 및 분쟁을 사전에 방지하기위해 "계약내용과 동일한 시공“, ”하자이행담보기간의 명시“, ”하자이행보증보험증권발행이 그것이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안병권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얼리어답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