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수문초, 전주교육지원청에 ‘독서교육 노하우’ 전수

입력시간 : 2019-05-07 11:48:39 , 최종수정 : 2019-05-07 11:48:39, ipecnews 기자

전주시교육지원청 학부모 도서관봉사자 60여 명이 426일52 두 차례에 걸쳐 학교도서관과 독서교육의 노하우를 전수받고자 광주 수문초등학교(교장 이용규) 도서관을 탐방했다.

 

 

이 자리에서 수문초 김안나 사서교사는 다양한 학교도서관 활성화 프로그램, 책 읽어주는 도서관, 독서토론 운영사례, 학교도서관 운영노하우를 발표했다. 이어 참가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진행하며 활발한 정보교류의 장을 제공했다.

 

 

전주에서 온 한 학부모는 평소 학교도서관에서 봉사하면서 궁금했던 점, 어려웠던 점들이 수문초 방문을 통해 많은 부분 해결되었다고학년 학생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책 읽어주기 프로그램이 가장 인상적이었고 나눔 받은 자료로 학교에 가서 빨리 적용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문초 이용규 교장은 우리학교의 독서교육 프로그램과 학교도서관 문화를 전주시와 공유할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면서 앞으로도 우리학교 도서관이 독서교육의 선진지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