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식 경북교육감 호명초에서 학생들과 함께 참여 수업

호명초 친구들과 함께 한 티볼 경기!

입력시간 : 2019-05-13 16:27:45 , 최종수정 : 2019-05-13 16:33:01, 이동훈 기자
교육감님과 함께하는 티볼 수업
교육감님과 함께하는 티볼 수업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제38회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13일 오후 1시부터 호명초등학교에서 학생들과 함께하는 참여 수업을 가졌다. 


이날 임종식 교육감은 호명초 5학년 3반 22명의 학생들과 함께 체육교과 중에서 티볼 수업에 참가했다.


티볼: 야구를 변형시킨 스포츠이며 티(tee)위에 올려진 공을 치고 1,2,3루를 돌아 홈으로 들어오는 구기종목


  

학생들을 두 팀으로 나누어 담임교사의 지도로 티볼 수업이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호명라이온즈, 캡틴 아메리카 등의 구호를 외치며 열띤 응원을 펼쳤으며, 교육가족 모두가 한마음으로 어우러져 응원하면서 수업을 참관하는 의미 있는 장이 펼쳐졌다.


이번 임 교육감의 참여 수업은 학생들과 같은 눈높이에서 운동하고 함께 경기하면서 학생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평소 선생님들의 노고를 이해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체육교과 중에서도 티볼 수업은 학생들에게 친구를 위하는 협동심과 화합을 배우게 하고, 교우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기 때문에 인성교육에도 큰 도움이 되는 종목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행사는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을 위해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해서 서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자리여서 큰 의미가 있었다”며, “선생님들을 아이 곁으로 보내는 학교업무 정상화와 학생 인권 뿐만 아니라 교권도 보호하는 경북교육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