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하고 투명한 청렴 한밭 도서실 행사

다양한 도서실 행사를 통한 청렴 다지기

입력시간 : 2019-05-23 11:02:57 , 최종수정 : 2019-05-23 11:02:57, ipecnews 기자

한밭초등학교(교장 이은옥)2019422 부터 424 까지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하는 독서 주간 행사를 진행하였다. 세계 책의 날인 423일은 책을 사는 사람에게 꽃을 선물하는 스페인 까딸루니아 지방의 축제일인 세인트조지의 날과 세르반테스와 셰익스피어가 동시에 사망한 날이 이 날인데서 유래되었다.

 

도서실에서는 권장도서를 읽고 세 줄 독후감 쓰기와 책 속의 명문장 책갈피 만들기, 독서 만화 그리기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였다. 책을 읽고 다양한 행사를 참여하며 바르게 도서실을 이용하는 모습과 많은 친구들이 같이 보는 책을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살펴보고 청렴한 태도로 도서실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도서실에서 지켜야할 일들을 생각해보고, 뛰어다니지 않기, 큰소리로 말하지 않기, 의자 집어넣기, 책 소중히 다루기, 장기 연체 하지 않기 등의 약속을 지킬 것을 다짐하였으며 도서실에서의 약속 지키기가 깨끗하고 청렴한 한밭교육을 만들 수 있다는 의지를 다졌다.

 

한밭초등학교 6학년 한 학생은 도서실에서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면서 바른 도서실 이용 습관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고, 앞으로는 청렴한 도서실에서 더욱 책을 가까이 하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