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우리 선생님 책 출판 지원 사업’으로 교원 사기 진작 기대

입력시간 : 2019-05-24 11:46:18 , 최종수정 : 2019-05-24 11:46:18, ipecnews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지난 521‘2019 우리 선생님 책 출판 지원 사업의 저자 공모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우리 선생님 책 출판 지원 사업은 교단에 숨어 있는 저자 발굴을 통해 교사들의 축적된 경험과 사례를 책으로 풀어낼 수 있도록 하여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공모에는 모두 아홉 편의 공모 신청 작품 중 다시 쓰는 신규교사 생존기’, ‘모두가 행복한 가치를 추구하는 삶의 유산 경영’, ‘교사 교육과정, 이게 뭐지?’, ‘지꺼지는 제주어 노래 우쿨렐레 교본등 네 편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작품들은 출판사 공모를 통해 사업 파트너가 선정된 후 저자와 출판사 간의 계약 체결이 이루어져 올해 말까지 책이 출판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출판된 도서의 일부를 구입하여 각 학교에 장학자료로 활용하도록 보급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교단의 생생한 경험과 사례를 책으로 엮어 전국의 교육가족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 밝히며 교단의 숨은 저자 발굴을 통해 교사의 사기진작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여기고 있다고 전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