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기 문화 활성화를 위한 방문형 체험학습 실시_광주제석초등학교

입력시간 : 2019-05-27 10:10:05 , 최종수정 : 2019-05-27 10:10:05, ipecnews 기자

광주제석초등학교(교장 오화숙)521 학부모 독서회 회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제석초등학교 연수협의실에서 2019년 출판도시 찾아가는 체험교실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출판도시 체험교실>은 책읽기 문화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으로, 현장으로 찾아가는 방문형 체험학습 책 속에서 꿈 찾기라는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파주출판도시 조성 과정과 자녀들의 출판 및 인쇄분야 직업군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진로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었다. 또한 책과 사람이, 문화와 자연이 만나는 곳 이야기가 있는 파주 출판도시에 방문이 어려운 가족들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되었다.

 

 특히 전문 강사가 수업체험키트를 준비하여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진행된 형태로 이번 프로그램은 오리엔테이션-책이 만들어지는 과정 영상 시청-체험활동 순으로 책을 제본하는 방법, 편집과 디자인, 각 페이지에 자신의 생각이 담긴 글을 채워나감으로써 나만의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실습했다.

 

 

 광주제석초등학교 학부모 독서회 회장(윤선목)광주제석초등학교의 독서교육은 학생 뿐 아니라 가족 모두가 함께하는 책 읽기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학부모들의 학교교육 참여도 활성화하여 책 읽는 공동체 문화 형성에 꾸준히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