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 도서관

입력시간 : 2019-05-27 10:51:45 , 최종수정 : 2019-05-27 10:51:45, ipecnews 기자

성주여자중학교(교장 김호연)는 지난 522, 학교도서관 활성화 및 독서 진흥 프로그램으로 달빛 도서관을 개최하였다.

 

학생들의 독서 생활화와 도서와 도서관에 대한 친근감 신장을 위해 기획된 본 프로그램은 학교 일과 시간이 끝난 오후 5시부터 830분까지 진행되었다. ‘보물을 찾아라.’, ‘독서퀴즈’, ‘책 낚시’, ‘책 역할극’, ‘책 속 인물 찾기등의 독서 게임 활동으로 구성된 도서관 정복 스탬프 투어와 영화 말모이 상영으로 진행되었다.

 

 전교생 192명 중 100명 이상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면서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늦은 시간까지 친구들과 함께 게임도 하고 영화도 보니 즐겁다.”, “도서관은 조용히 책 읽는 공간으로만 생각했는데 책으로 이렇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할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이었다.”, “말모이를 보고는 우리말의 소중함을 느꼈고 일제강점기의 역사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다. 나와 내 주변 친구들의 언어생활에 대해서 반성하게 되었다.” 라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직접 행사를 진행한 도서부 학생들도 우리가 준비한 행사에 친구들이 많이 와줘서 고맙고 뿌듯하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