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는 즐거움을 찾아 떠나는 서점 나들이!

대전둔산초등학교, 서점 체험학습 실시

입력시간 : 2019-05-29 13:32:43 , 최종수정 : 2019-05-29 13:32:43, ipecnews 기자


대전둔산초등학교(교장 황오익)529일 기초튼튼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점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서점 체험학습은 학교 인근의 교보문고에서 이루어졌다. 사전에 올바른 독서방법에 대한 교육을 통해 책읽기의 중요성을 깨닫고, 서점에 있는 방대한 책을 둘러보며 학생들의 독서열을 북돋우는 계기를 제공하였다. 선생님과 서점 직원에게 서점을 이용하는 방법, 책을 찾는 방법에 대해 질문하는 시간도 가졌다. 학생이 직접 고른 책을 선물해주며 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자 하였다.

 

서점 체험학습에 참가한 한 4학년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서점에 오니 매우 즐거웠고 서점에서 책을 고르는 방법을 알게 되어서 뿌듯했다. 좋아하는 책을 마음껏 읽고 고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이번 서점체험학습은 학생들이 책과 가까이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대전둔산초 황오익 교장은 서점 체험학습을 통해 다양한 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책을 선택하는 시야를 넓혀 책 속의 다양한 지식과 간접경험을 바탕으로 꿈과 끼를 키워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