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책을 읽을까? <사서&북큐레이션>으로 선택하세요!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사서&북큐레이션 운영

입력시간 : 2019-05-31 14:27:41 , 최종수정 : 2019-05-31 14:27:41, ipecnews 기자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관장 노경자)은 이용자 편의를 위해 사서&북큐레이션서비스를 운영한다.

 

사서&북큐레이션은 미술관, 박물관 등에서 전시작품을 기획하고 설명해 주는 큐레이터와 마찬가지로, 도서관 소장 도서 중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망설이는 이용자를 위해 매월 특정 주제를 선정하고 기획해 책을 전시함으로써 책과 이용자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6월에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25전쟁, 남과 북 하나가 되기 위하여를 북큐레이션 주제로 선정하고, 나라사랑과 평화의 소중함을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어린이자료실에서 6·25전쟁과 남·북 관련 도서를 전시할 예정이며,

 

<책이 나에게 말걸다>, <초등 교과연계도서>, <미디어 추천도서>, <책과 영화의 만남>등 다양한 도서 전시와 아울러, 사서가 직접 진행하는 독서프로그램 <사서와 함께 떠나는 책나라 여행>도 함께 운영한다.

 

또한, 일반자료실에서는  매월 특정 주제를 선정해 관련 도서 및 목록을 전시하는 <주제가 있는 책장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대구에서 많이 대출되는 책을 모은 <베스트 대출도서 일반인 대상 추천도서를 전시한 <마음에 꽂힌 책 서가 속에 숨어 있는 좋은 책을 선별해 전시하는 <당신이 처음입니다> 등의 코너를 운영하며, 특히, 청소년의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독서 흥미를 높이기 위해 2.28청소년Zone을 별도로 구축해 대구2.28민주운동 관련 도서, 대구시교육청 선정 인문도서 및 학생저자출판도서, 청소년 추천 도서 등도 운영한다.

 

노경자 관장은 도서관을 찾는 이용객들이 안락한 환경에서 독서를 할 수 있도록 북카페로 자료실을 구축하는 등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