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 프랑스대사 애월고 방문, 교직원 및 학생 특강

입력시간 : 2019-06-05 08:14:57 , 최종수정 : 2019-06-05 08:14:57, ipecnews 기자

애월고등학교(교장 김형준)63   주한 프랑스대사 파비앙 페논(Fabien Penone)을 초청하여 교직원 간담회와 특강을 실시하였다.

     

 교직원 간담회에서는 애월고와 프랑스 학교와의 국제교류 및 사이버 공간 구축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고, 학생 강연에서는 대한민국과 프랑스의 정치·경제·문화·교육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교류 등에 대하여 강연 후 학생들과의 질의응답으로 이루어졌다.

 

 강연에서 대한민국과 프랑스는 경제협력, 문화와 창의성에 있어서 혁신, 국방 안보분야, 교육과학·어학교류 분야 등에서 상호 협력과 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질의응답시간에는 학생들이 매우 큰 관심과 심도 있는 질문이 이어졌다. 최현서(미술과 3학년) 학생은 프랑스에서 예술분야의 유학생들을 위한 제도나 지원이 있는지?”, 김시원(미술과 3학년) 학생은 프랑스에서 예술을 향유하는 시민들의 인식 수준을 한국에서의 적용 방안등에 대하여 깊이 있는 질의를 하였고, 답변으로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프랑스 대사는 학생들의 질문에 대한 답변에서 애니메이션이나 일러스트, 게임, 영화 등 각종 문화·예술 분야에서 프랑스의 현 상황과 현재 대한민국과 프랑스의 교류가 있는 사례 등을 예로 들면서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음을 강조하였으며 앞으로 프랑스 학교와 애월고등학교 미술과와의 MOU나 교류에도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추진하겠다고 하였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