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교도서관 명예사서 역량강화 연수 실시

세종시청과 함께 책 읽는 문화 만들기

입력시간 : 2019-06-07 10:18:44 , 최종수정 : 2019-06-07 10:18:44, ipecnews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613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세종시청 여민실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학교도서관 학부모 명예사서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세종시교육청과 세종시청의 협력 사업으로 실시되는 이번 연수는 관내 학교도서관 학부모 명예사서와 시청 작은 도서관 봉사자 연수를 연계하여 독서와 도서관을 주제로 함께 고민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값진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자녀와 함께하는 행복한 책 읽기 그림책을 통해 바라보는 창의성에 대한 생각 공유하기 도서관의 역할과 효율적 운영 아픈 책을 고치고 살리는 책보수 활동으로 연수를 진행하게 된다.

이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 명예사서는 연수를 통해 자녀 독서교육에 대한 관심과 함께 실제 학교도서관 봉사활동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책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고, 변화하는 도서관의 모습과 역할에 대해 생각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