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게, 씩씩하게, 힘을 모아!

미니마라톤대회 개최

입력시간 : 2019-06-11 06:44:43 , 최종수정 : 2019-06-11 06:44:43, ipecnews 기자

  

대구숙천유치원(원장 류춘임)6. 4.~ 7.까지 연령별로 250명의 유아가 신나게, 씩씩하게, 힘을 모아! 미니마라톤 대회를 최하였다. 대구숙천초등학교 운동장을 연령별(3- 1바퀴, 4- 1.5바퀴, 5- 2바퀴)로 거리를 다르게 하였으며, 완주한 유아에게는 기념으로 금메달을 수여하여 자부심과 성취감을 가지게하였다.

안전하고 즐거운 미니마라톤 대회를 위해 유아들과 교사가 함께하는 아침 건강 달리기 시간을 학기초부터 운영하여 맘껏 달리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기초체력을 증진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꾸준하게 체력을 증진시키기 위해서는 한 번에 거치는 것이 아니라 2학기말에도 한 번 더 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당당한 1반 김00어린이는 번호판도 달고 친구들과 함께 달리기를 하니까 진짜 마라톤 선수가 된 것 같았어요. 오늘 받은 메달은 집에 가서 엄마, 아빠에게도 자랑할 거에요라며 대회에 참여한 소감을 말했다. 또한 박00교사는 친구들과 함께 서로 도와가며 끝까지 완주하는 마라톤을 통해 경쟁이 아닌 함께하는 협력의 가치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라고 하였으며, 00교사는 끝까지 힘내라! 라고 하면서 친구들을 응원하는 유아들의 모습이 감동적이었다.“ 라고 전했다.

 

류춘임 원장은 유아와 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아침 건강달리기와 미니마라톤 대회를 통해 사제 간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건강 증진을 도모해 나가며 구성원 모두가 행복하고 활기찬 유치원을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