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으로 만나는 따뜻한 세상, 인성+진로 특색 교육과정 운영!

2019 청송초등학교 인성+진로 콘서트 싱송, 생송, 청송!

입력시간 : 2019-06-18 13:41:10 , 최종수정 : 2019-06-18 13:41:10, ipecnews 기자

청송초등학교(교장 오정인)는 전교생(212)을 대상으로 617  통합교육비전공동체 각 분야의 전문 강사 6명을 초청하여 인성으로 만나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특색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인성+진로 특색 교육과정(싱송, 생송, 청송!)1-2학년군을 대상으로 한 꿈을 꾸며 행복한 나를 찾는 프로그램, 3-4학년군을 대상으로 한 나를 찾아가는 북 리사이클 활용 프로그램, 5-6학년군을 대상으로 한 나만의 스토리로 만드는 포트폴리오 제작 프로그램, 교사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욱 씨 버리기)이다.

 

   통합교육비전공동체 대표(임은정)는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수업에 참여하는 적극적인 태도에서 꿈을 키우고 소통하는 행복한 청송초등학교 학생들의 바른 인성, 밝은 미래가 기대된다고 강의 소감을 전했다.

 

   인성+진로 특색 프로그램에 참여한 6학년 학생(박주연)미래 사회를 살아가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나 자신을 이해하고, 친구들과 소통하며 바른 인성을 가꾸는 일이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나 자신과 친구들을 사랑하고 존중하며 꿈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인성+진로 특색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진로에 대해 고민을 나누며 자신의 진로를 설계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나아가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갖고 바른 인성 비전을 확립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