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연합-녹색교육센터, ‘행복한 직업, 그린잡’ 전시회 개최

찾아가는 전시회로 청소년에게 다양한 녹색직업 알려

출처: 녹색교육센터

알파뉴스 기자

작성 2018.02.26 12:48
녹색연합과 녹색교육센터는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의 후원으로 22일부터 서울에너지드림센터 드림갤러리와 용산꿈나무종합타운 1층 로비에서 찾아가는 그린잡 전시를 개최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2월 22일 -- (사)녹색연합(상임대표 조현철)과 (사)녹색교육센터(상임이사 박영신)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의 후원으로 22일부터 서울에너지드림센터 드림갤러리와 용산꿈나무종합타운 1층 로비에서 ‘찾아가는 그린잡’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그린잡에 대해 안내하고 28개 분야의 녹색직업 안내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전시와 더불어 연계 프로그램으로 적정기술 개발자와 그린디자이너를 직접 만나서 직업 이야기를 들어보고 심화 워크숍을 통해 깊이 있게 이해해 보는 전시회 연계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녹색교육센터는 아직은 생소하다고 여겨지는 녹색직업이지만 이미 우리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녹색직업들을 시각적으로 표현해 접근함으로써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며 녹색 직업인으로서의 철학과 마음가짐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미래세대를 위한 녹색진로교육 프로젝트 ‘내일은 그린잡(Green Job)’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의 후원으로 2017년부터 녹색 진로교육 교구 개발 및 배포와 더불어 그린잡 체험 부스 운영, 찾아가는 그린잡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2007년 설립된 녹색연합의 교육전문기구인 녹색교육센터는 환경교육 지원, 녹색진로교육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보다 행복한 삶을 꿈꿀 수 있는 녹색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녹색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녹색교육센터 개요 

녹색교육센터는 2012년부터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환경교육복지사업을 확대하는데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왔다. 스트레스에 많이 노출되어 있는 소외계층 아동들이 ‘와숲’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과 가까이 지냄으로써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언론 연락처

녹색교육센터 
최윤선 
02-6497-485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알파뉴스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얼리어답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