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고, 수학 슬로리딩 독서 캠프 운영 수학, 철학에 미치다

입력시간 : 2019-07-09 10:32:59 , 최종수정 : 2019-07-09 10:32:59, ipecnews 기자

통영고(교장 안진수)는 지난 주말 2019. 7. 6. - 7. 7. 이틀간 수학 슬로리딩 독서캠프를 운영하였다.
‘슬로리딩’이란 하시모토 다케시은 은수저 공부법으로 유명한데, 책을 읽으면서 다양한 샛길활동을 통해 천천히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독서법이다. ‘수학, 철학에 미치다’(장우석 지음)를 함께 읽는 책으로 선정하여 수학의 발전과정에 따른 수학사와 그 시대의 철학 사상 및 철학자의 철학 및 윤리사상 이야기를 통해 수학과 철학을 함께 이해하고, 수학이라는 프리즘을 통해 철학적 사유의 진화과정을 이해하면서 ‘수학을 통해 철학하기’ 또는 ‘철학을 통해 수학하기’의 힘을 키우고자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수학 담당교사(김미희)와 윤리 및 철학 담당교사(탁경민)가 팀을 이루어 학생들과 함께 질문하고 토론하면서 진행하여 더욱 유익하고 내실 있게 진행되었다.
독서캠프에 참가한 2학년 박용욱 학생은 “슬로리딩을 처음 들어봐서 낯설었지만 수학 뿐만 아니라 철학까지 관련하여 다양한 지식을 쌓게 되어 좋은 경험이었고, 평소 책을 읽으면서 책의 내용을 잘 이해하지 못해 독해나 문해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슬로리딩 방법을 통해 그 역량이 키워진 것 같다.”고 참가 소감을 말했다.
통영고는 올해 수학나눔학교로 선정되어 다양한 체험 및 탐구 중심의 수학 교과 및 창의적체험활동을 운영하고 있고, 수학독독(독하게 독서하기), 수학독서골든벨 등의 수학독서 프로그램도 운영 및 계획 중이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