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공업고등학교 도제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기업과 함께하는 도제이해 워크숍 및 취업역량강화 체험 프로그램

경주공업고등학교(교장 이국필)

입력시간 : 2019-08-21 16:32:12 , 최종수정 : 2019-08-21 16:32:12, 이동훈 기자
기업과 함께하는 도제이해 워크숍 및 취업역량강화 체험 프로그램
기업과 함께하는 도제이해 워크숍 및 취업역량강화 체험 프로그램


경주공업고등학교(교장 이국필)는 도제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8월 12일부터 8월 14일까지 2박 3동안 제주특별자치도 일원에서‘2019학년도 기업과 함께하는 도제이해 워크숍 및 취업역량강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도제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경주공고사업단 3개교의 학생 및 교사 그리고 도제협약기업 관계자 등 109명이 참여한 가운데 행복한 도제교육을 실천하고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주제로 구성하여 실시되었다.

 


특히 도제이해 워크숍 및 CEO 특강을 통해 도제학생들이 실무역량을 효과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취업을 위한 인성 함양과 직장 기본예절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라산 극기산행 및 팀별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주어진 목표 달성을 위해 자신의 한계를 극복해보는 기회를 통해 도전정신, 인내심, 협동심 등을 함양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앞으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혁신성장을 도모하기 위하여 학교-기업 간 교류 및 도제학생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국필 교장은 “이번 행사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취지를 되새기고 학생-학교-기업 간 화합과 협력을 도모하는 소통의 장이 되었으며, 산학일체형 도제학교가 한걸음 더 나아가는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고 참여한 학생들은“앞으로의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가지게 되었고 필요한 역량을 갈고 닦아 나가기 위한 의지를 다지는 기회가 되어 뿌듯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