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나라농원, 제6회 평창 허브나라 가을축제 개최

입력시간 : 2019-09-18 16:28:37 , 최종수정 : 2019-09-18 16:28:37, 대한민국청소년의회 기자
2019 허브나라가을축제 포스터


평창 허브나라농원은 제6회 허브나라가을축제를 단풍경관이 절정인 2019년 10월 5일부터 13일까지 9일 동안 개최한다.

이번 허브나라의 가을축제는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라는 3대 테마로 나누어 주제별로 다양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새롭게 구성됐다.

‘볼거리’로는 허브나라 안 흥정계곡 주변을 따라 조성된 단풍산책로와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가을 수확물로 만든 곳곳의 소품·조형물 그리고 어린이 정원에 설치된 축제 분위기의 할로윈 코스프레 포토존 등이 있다.

‘먹을거리’로는 허브떡, 허브메전, 허브꼬치 등 향기로운 허브음식은 물론 아이들을 위한 허브빵, 솜사탕, 허브치킨 등 새로운 간식거리, 허브차 무료시음코너 등 가족·연인들을 위한 다양한 음식들을 허브나라 안 이곳저곳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하여 방문객들의 입을 즐겁게 해줄 수 있도록 하였다.

‘즐길거리’로는 허브체험교실과 야외체험장에서 허브향수, 허브비누, 허브향초 등 기존의 다양한 허브공예 체험프로그램은 물론, 허브식초, 할로윈쿠키, 향기나는 슬라임 만들기 등 가을에 어울리는 특별 프로그램들이 추가로 준비되어 있다. 또 야외공연장 별빛무대에서는 허브나라의 아름다운 사계를 담은 특별 사진전, 낙엽과 자연소재를 이용한 낙엽그림그리기대회가 축제기간 내내 열린다. 어린이정원 앞 파머스광장에서는 인디음악, 퓨전국악 등 다양한 라이브 공연이 펼쳐지며 가족운동회에 참여하면 즐거운 놀이를 즐기며 다양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농원 곳곳을 관람하여 비치된 스탬프를 찍으면 참가자 모두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 투어도 진행된다.

허브나라가 있는 봉평 흥정계곡은 10월이 되면 설악산, 내장산 못지않은 화려한 단풍을 볼 수 있는 곳이다. 단풍여행을 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평창 허브나라 가을축제는 가족과 연인들의 가을여행코스로 최고이다.

허브나라농원 개요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흥정계곡에 자리 잡고 있는 허브나라는 1993년에 문을 연 우리나라 최초의 ‘허브를 테마로 한 관광농원’으로 로즈마리, 라벤다, 캐모마일 등 100여종 이상 허브를 직접 재배 하면서 7가지 테마가든과 유리온실 등을 통한 관람 및 허브비빔밥, 허브빵 등 관련 먹거리 식사와 허브비누, 허브쿠키, 향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학습장, 숙박 및 기념품샵까지 갖추고 있는 곳으로 2008년 농업부문 신지식인상을 수상, 2009년 환경부 생태관광지로 선정된 바 있는 6차 산업의 대표적인 명소로서 매년 50만명의 관광객이 찾고 있는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경관과 허브향을 즐길 수 있는 강원도의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웹사이트: http://www.herbnara.com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대한민국청소년의회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