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학교 관리자 대상 노사관계 관련 연수 지원

소통하는 학교! 행복한 학교조직 문화 조성!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

입력시간 : 2019-10-14 09:26:10 , 최종수정 : 2019-10-14 09:27:43, 이동훈 기자
소통하는 학교! 행복한 학교조직 문화 조성!(봉화상운초선생님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학교 현장의 성숙한 교원노사문화를 정착하고 노동문제에 대한 합리적 해결 역량 배양을 위해 학교 관리자 대상 노사관계 연수를 확대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연수는 근로기준법 등 관련 법령 이해를 통해 도내 초․중등학교 관리자들이 학교 내 다양한 노사관계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하고 학교 현장의 노사문제를 자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배양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내용은 학교노사관계의 이해, 개별근로관계법, 집단노동관계법, 교육공무직 단체협약 해설과 학교 현장 갈등사례 연구 등이다.


올해 연수에 참여한 한 관리자는 평소 어려워하던 노사관계에 대해 정확하게 알게 되어 학교 경영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연수에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에 내년에는 선진 교원노사관계 구축을 위해 고용노동연수원(경기도 광주시 소재)에서 주관하는 연수에 4회 160명을 대상으로 연수 경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 4월에서 5월까지 총 3회 115명 이 연수에 참여한 바 있다.


김현동 교육복지과장은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을 위해 학교 현장의 원만한 노사관계를 형성하고 관리자가 교육가족과 소통 협력하여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