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치매안심센터, 치매어르신·가족이 함께하는 우아한 소풍

치매 어르신과 가족들에게 야외활동 프로그램 제공, 스트레스 낮추고 지역사회 참여 유도

입력시간 : 2019-11-07 16:43:58 , 최종수정 : 2019-11-07 16:43:58, 이영재 기자

대구북구치매안심센터가 지난 7일 치매어르신과 가족 16명을 대상으로 힐링나들이 프로그램 '우아한 소풍'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평소 야외활동이 어려운 치매 어르신과 가족들에게 야외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해 스트레스를 낮추고 지역사회로의 참여를 유도하여 사회적 소외감을 예방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계획했다.

 

특히 대구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여 대구시립미술관과 사문진 나루터를 방문해 미술작품 관람과 미술기법을 체험하고 박수게임, 퀴즈풀기 등을 통해 치매어르신과 가족이 함께 불안감을 없애고 사회적 관심에 대한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다는 높은 호응을 얻었다.

 

힐링나들이에 참여한 한 보호자는 평소에 남편과 나들이 올 수 있을거라 생각지도 못했는데 이렇게 정성스럽게 준비하여 즐거운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우아한 소풍을 통해 치매어르신과 가족이 함께 신바람 나는 모습을 보니 너무 뿌듯함을 느꼈다앞으로도 더 좋은 행사를 운영하여 치매어르신과 가족들이 행복한 노후를 위해 살기 좋은 북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영재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대구북구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