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교사들, 현장 이야기 담은 책 10권 출판

전남교육연구정보원 교사 대상 책 출판 공모사업 ‘결실’

입력시간 : 2020-01-08 09:26:59 , 최종수정 : 2020-01-08 09:26:59, ipecnews 기자

전남 교사들이 현장의 교육 이야기를 10권의 책으로 펴냈다.

 

전남교육연구정보원(원장 정경모)17일 오후 전남교육연구정보원 합동강의실에서 교실혁신 전남교사, 한 권의 책이 되다저자 초청 자율연수를 갖고 책 출판 프로젝트 결과물 10권을 공개했다.

 

교실혁신 전남교사, 한 권의 책이 되다는 전남교육연구정보원이 추진하는 출판공모 사업으로 현장 교원의 우수 교육노하우를 발굴해 책으로 펴내도록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교원의 자긍심 향상과 우수 교육 콘텐츠 확산을 도모하는 한편, 참여 교사들을 정식 출판 저자로 데뷔하게 해 전문가로서의 교사상 확립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지난 9개월여 동안 출판 프로젝트에 참여한 교사들은 자신은 물론 학생들의 꿈, 희망, 교육적 성찰들을 설계하고, 출판사와 여러 차례 협의를 거쳐 10권의 책을 출판하기에 이르렀다.

 

이번에 출판한 10권의 책은 나는 요리로 수업한다(임자초 이준상) 학교를 살리는 회복적 생활교육(학다리중앙초 김민자 외 2) 시험시간에 웃은건 처음이에요(용정중 조규선) 상상하는 수업 구글클래스룸(해남고 윤지영) 학교 적응 놀이(순천부영초 박희진 외 6) 아이들과 함께하는 신나는 책쓰기 수업(삼기초 김점선 외 1) 수학하는 재미(여선중 이정아) 나는 어떤 특수 교사인가(나주이화학교 김동인) 우리반 아이들은 크리에이터(노화북초 박오종) 몰입교실:아이들이 행복한 교실 이야기(불갑초 박영민 외 3) 등으로 학교 현장의 이야기를 풍부하게 담고 있다.

 

저자 이준상(임자초등학교) 교사는 책을 쓰고 싶다는 막연한 소망이 전남교육연구정보원의 교실혁신 전남교사, 한 권의 책이 되다라는 사업을 만나 출판의 열매를 맺게 돼 무척 기쁘다.”앞으로 더 많은 교사들이 참여해 교육현장의 생생한 내용들로 다양한 책들이 출간되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날 자율연수에 참석해 이번 책출판 공모사업을 계기로 우리 교사와 학생들이 책에서 꿈을 찾고 희망을 발견하기를 함께 응원한다., “앞으로 책 출판 공모사업을 전문가로서 교사상을 새롭게 발견하는 사업으로 확대할 계획이니만큼 현장 선생님들의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