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미세먼지 대응 학교현장 특별점검 실시

‘현장점검단’ 구성・운영, 상시 대응체계 구축

미세먼지 대응으로 신학기 학생 건강보호 강화

ipecnews 기자

작성 2020.01.13 09:10 수정 2020.01.13 09:10

광주시교육청(교육청 장휘국)이 학교 공기질 관리 강화를 위해 미세먼지 대응 현장점검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학교 현장을 직접 방문해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특별점검에는 겨울철 고농도 미세먼지 집중발생 시기에 맞춰 부교육감을 비롯해 정책국장 등 간부 공무원들이 학교 현장을 직접 방문했다. 시교육청은 특별점검을 통해 학교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미흡한 사항에 대해서는 신속한 후속조치를 마련한다. 특히 특별점검을 상시 지속적으로 운영해 학생들의 건강을 적극 보호할 계획이다.

 

 현장점검단은 미세먼지 체크리스트에 따라 미세먼지 대응 매뉴얼에 따른 학교별 행동요령 미세먼지 대응 관련 계기교육 실적 미세먼지 계절제(12~3) 시행 공공2부제 준수 공기정화장치 유지·관리 실태 등을 집중 점검했다.

 

 오승현 광주광역시부교육감은 9일 계림초등학교를 방문해 현장의견을 수렴하는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오 부교육감은 각 교실에 설치된 공기정화장치 운용 관리상태를 확인하고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한 뒤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매뉴얼에 따라 학교 공기질 관리 강화에 총력을 기울여 학생들의 건강을 보호해 달라 당부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