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나누리, 저경력 교사 업무컨설팅도 책임진다

수업지원포털‘수업나누리’온라인 업무컨설팅

입력시간 : 2020-02-11 07:41:52 , 최종수정 : 2020-02-11 07:41:52, ipecnews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이번달부터 저 경력 교사 온라인 업무컨설팅 지원을 위해 수업지원 포털사이트 수업나누리온라인 업무컨설팅을 한다고 7일 밝혔다.

 

2월은 업무컨설팅 기능 홍보를 위해 얼리버드교육 이벤트를 펼친다. ‘얼리버드교육 이벤트는 2020학년도 새 업무를 맡은 교사가 수업나누리에서 온라인 업무컨설팅을 신청하면 해당 분야 업무 전문가가 지원하는 형태이다.

 

이 이벤트는 저 경력 교사의 3월 업무 부담을 줄이고, 새학기 정상적인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상세 내용은 경북 수업지원 포털사이트 수업나누리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업나누리는 2015년도 경북교육청에서 구축한 수업지원 포털사이트로 실시간 온라인 수업 컨설팅을 통해 교사의 수업력 향상을 위해 지원하고 있다.

 

지난 1월까지 도내 15976명의 교원이 회원 가입했으며 온라인 수업 컨설팅 3,600, 수업전문가 블로그 240개 운영, 각종 수업 과 업무자료 2만여 건을 공유하는 등 교원 참여가 활발해 수업지원 포털사이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 수업나누리를 현장 밀착형으로 개편하면서 블로그 신청 기능과 업무컨설팅 기능을 추가하고, 블로그 운영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승인하는 방법으로 개선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제공했다.

 

추가된 업무컨설팅 기능은 저 경력 교사의 업무 경감을 지원하고, 온라인 컨설팅 요청자가 컨설턴트의 지역 정보를 확인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컨설팅을 병행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그 외에도 복식학급 공유 게시판을 신설해 복식학급 교사의 수업자료 공유로 복식수업의 어려움을 덜 수 있도록 수업 지원 기능을 강화했다.

 

수업나누리 운영은 자발적인 수업, 업무 컨설턴트와 서포터즈의 활동으로 이루어지며 컨설턴트는 전문 영역을 등록해 교사가 온라인 컨설팅을 요청할 때 실시간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조언하고, 필요한 자료를 제공한다.

 

서포터즈는 게시판 관리, 요청 자료 지원, 블로그 관리, 교육 이벤트 운영, 효과성 분석 등 수업나누리를 운영하고 관리한다.

 

이용만 유초등교육과장은수업과 업무 관련 문제를 온·오프라인으로 결합해 해결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해 교원의 업무 경감과 수업지원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