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꿈의 날개를 달고 발간 및 활용 홍보

제8회 고졸취업 성공수기집

입력시간 : 2020-02-28 09:40:18 , 최종수정 : 2020-02-28 09:47:07, ipecnews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2019년 특성화고 고졸취업 성공수기집꿈의 날개를 달고!’8호를 발간하여 도내 중학교 45, 직업계고 9교에 총 5,800부를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포된 책자는 직업계고에는 재학생들의 취업마인드 확산과 취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중학교에는 자신의 진로에 맞는 학과 선택하여 자신의 꿈의 날개를 달고 성공적으로 생활하는 사례를 안내하는 등 특성화고에 대한 인식개선 및 진로상담 자료로 활용하게 된다.

 

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는 고졸취업 성공사례 발굴을 통한 고졸취업 문화확산 및 특성화고 인식제고를 위하여2019 고졸취업 성공수기 공모전을 실시한 바 있다. 이 수기집의 내용은 공모전에 제출된 고졸 취업 성공 수기 원고와 취업 준비 수기 등을 포함하여 선생님과 선배들의 이야기, 그리고 특성화고 홍보 자료 등을 담고 있다.

 

 단행본으로 발간된 이 책자는 첫째마당 취업으로 시작하는 새로운 길을 갈 졸업예정자 이야기 둘째마당 내가 만드는 나의 길 재학생 이야기 셋째마당 손잡고 함께 가는 길, 나의 직업 이야기 넷째마당 한마음으로 걷는 길, 신문 속 제주 특성화고 이야기로 구성되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고졸 취업 성공 수기집 보급을 통해 특성화고와 중학교 학생들이 직업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선택하여 입학하는 특성화고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