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학생교육원, 상담·치유보고서 ‘위스토리(Wee Story)’ 발간

5년 만의 신간호, 다시 시작되는 강원Wee스쿨 이야기

ipecnews 기자

작성 2020.03.18 10:30 수정 2020.03.18 10:30

강원학생교육원(원장 김연숙)2015년 발간 이후 중단되었던 강원Wee스쿨 이야기를 담은 위스토리(Wee Story)’발간한다고 밝혔다.

5년 만의 신간호 위스토리(Wee Story)’에는 2019년 강원학생교육원 교육과정 이야기를 담았다. 상담, 명상, 치유, 체험활동 등 17개 과정 1,423명의 학생, 학부모, 교사가 참여하여 부딪히고 흔들리며 성장한 날의 기록이다.

   위스토리(Wee Story) 발간을 위해 TF팀을 꾸려 약 두 달 간 원고 및 일러스트 작업에 매달렸으며 아이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아낼 수 있도록 교육과정 세심한 부분까지 짚어내는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이번 신간호에는 Wee프로젝트 기관부문 대상을 수상한 초등상담과정 행복더하기 상담캠프, 강원Wee스쿨 최초 여학생 시범운영, 위스쿨 수료생이 들려주는 나의 이야기(선배와의 대화) 등 다양한 이야기를 담았다.

 강원학생교육원 김연숙 원장은 강원학생교육원을 다녀간 학생들이 성장하고 변화하는 길에 강원학생교육원에서 함께 한 시간들이 있다. 그 속에서 관심과 사랑을 나누어 줄 수 있어서 기쁘고 보람된다, “앞으로도 강원학생교육원은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을 위해 온 마음을 다해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했다.

 한편, ‘Wee Story’는 강원도내 교육지원청, 고등학교에 배포 예정이며 발간 사업을 해마다 이어갈 계획이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