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적인 영상으로 먼저 만나는 우리 유치원!

코로나 19를 극복하고 원아들의 적응력과 설레임을 더하다.

포항동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임유섭)

입력시간 : 2020-03-23 13:26:52 , 최종수정 : 2020-03-23 13:26:52, 이동훈 기자
건강체조사진
손인형선생님
편지가왔어요


포항동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임유섭)은 ‘코로나 19’로 개학이 4월 6일로 연기된 상황에서 2020학년도 원아 및 학부모를 위한 유치원 안내 영상을 직접 제작했다. 


이 영상은 포항동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사들이 코로나 19로 불안한 상황속에서 낯선 환경에 적응할 유아들을 위해 유치원에 대한 기대감과 즐거움을 갖도록 하기 위해 직접 콘티를 짜고, 촬영 및 편집을 하여 더욱 의미가 깊다고 하겠다. 



영상 속에는 손인형‘씩씩이’가 등장하여 포항동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 전경과 실내와 복도, 6학급 교실, 부대시설인 원더랜드(유아전용 실내놀이터), 아라마루실(신체놀이실), 급식실, 유치원 텃밭을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다.  


무엇보다 각 반 담임교사들의 인사가 인형극, 노래, 율동 등 이색적인 방법으로 담겨있는데 코로나 19로 입학식에 참석하지 못해 담임 선생님을 궁금해하는 학부모님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새롭게 입학을 하게 될 원아들은 유치원에 대한 행복한 설레임을 갖게 되었다.


유치원 안내 영상은 2020학년도 학부모님께 안내되었으며 선생님들의 열정이 고스란히 담긴 이색적인 영상은 원아들의 유치원 적응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