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휘국 교육감, 일본 독도 영유권 주장 교과서 즉각 시정 촉구

4월 개학 후 ‘독도 계기교육’ 강화

입력시간 : 2020-03-26 10:22:49 , 최종수정 : 2020-03-26 10:22:49, ipecnews 기자

장휘국 교육감이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이 담긴 중학교 사회과 교과서 검정 결과에 대해 일본정부의 즉각적인 시정과 사과를 촉구했다.

 

25일 장교육감은 성명을 통해 일본 문부과학성이 독도를 일본 영토로 왜곡한 내용을 담은 중학교 사회과 교과서 검정 결과를 발표했다역사·공민·지리 3 과목 17종의 교과서 중 14종에 독도 영유권 주장이 포함됐으며, 일본의 독도침탈 야욕이 도를 넘어섰다고 지적했다.

 

이어 독도는 역사적으로나 지리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의 땅이며, 국제법적으로도 우리 영토이다일본의 독도 침탈은 그릇된 역사의식과 영토관이 반영된 탐욕의 결과이며, 일본 정부의 즉각적인 시정과 사과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장 교육감은 자라나는 미래 세대들에게 날조된 허구 역사를 가르치려는 일본의 비이성적인 행동은 전쟁과 폭력, 억압과 수탈이라는 역사적 과오를 은폐하려는 수단에 불과하다일본의 독도침탈 야욕은 양국의 역사 화해를 가로막고 지난해 일본의 보복성 수출 규제로 악화된 한·일 관계를 더욱 악화시킬 뿐이며, 역사왜곡에 대한 일본 정부의 진정한 반성과 사과만이 양국관계의 개선을 넘어 동북아의 평화를 약속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장 교육감은 광주시교육청은 일본의 독도침탈에 맞서 4월 개학과 함께 영토주권 수호를 위한 독도 계기교육을 강화한다특히 우리 아이들이 지혜롭게 한일 역사문제를 판단하고, 바른 역사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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