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서체 보급

총 4종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 현직 교사 및 학생의 손글씨 포함

ipecnews 기자

작성 2020.04.13 12:09 수정 2020.04.13 12:09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이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서체 4종을 개발해 교직원 및 모든 도민 대상으로 보급한다.

 이번에 개발한 무료 서체는 강원교육모두체(Bold: 굵은 글씨), 강원교육모두체(Light: 얇은 글씨), 강원교육현옥샘체, 강원교육새음체 등 총 4종이다.

   강원교육모두체 2종은 강원교육을 대표하는 디지털 서체로서 행복성장을 상징하는 글씨체로 개발되었다.

  또한, 지난 연말 도교육청이 개최한 손글씨 공모전에서 당선된 안현옥 교사(신동초)와 천새음 학생(북평여고)의 손글씨도 당선자의 이름을 딴 디지털 서체로 개발되어 의미를 더했다.  4종의 서체는 폰트 디자인 전문 업체인 헤움디자인이 개발했다.

 해당 폰트는 강원도교육청 공식 블로그, 또는 홈페이지 홍보자료실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저작권 걱정 없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도교육청 한왕규 공보담당관은 최근 온라인개학으로 선생님들 사이에 수업 콘텐츠 저작권 저촉에 대한 걱정이 많아 서체 개발·보급 일정을 더 앞당겼다교직원과 학생들이 강원교육 서체를 자유롭게 활용하면서 더 좋은 교육에 보탬에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
s083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