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산초, 놀아라~ 아이들아! 진로 놀이 꾸러미 대전!

ipecnews 기자

작성 2020.05.20 09:37 수정 2020.05.20 09:37

칠산초등학교(교장 권지은)는 온라인 수업에 지친 학생들을 위해 가정에서 오감으로 체험하고 즐겁게 수업할 수 있는 진로 놀이 꾸러미를 전달한다.

매일 학생들과 소통하면서 점점 온라인 수업과 동영상 시청에 지쳐가는 학생들이 안타까워 원격수업협의회 회의를 통하여 동영상없는 수업, 오감으로 체험하고 즐기는 수업을 설계하고자 선생님들이 고민하였다.

이런 고민의 결실로 5월 21일~5월 22일을 진로데이로 설정하여 학생들이 가정에서 자신의 꿈과 소질을 계발하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오감만족! 체험형 컨텐츠를 제공하여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진로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수업을 구성하였다.

진로 놀이 꾸러미는 각 학년별 특성에 맞는 과학실험키트, 수학체험교구, 진로학습키트, 교과학습준비물, 코로나19 예방 마스크, 맛있는 간식 등으로 꾸러미를 구성하였다.

칠산초등학교 교장(권지은)은 “어려운 시기에 온라인 수업으로 지친 학생들이 선생님이 정성껏 마련한 진로 놀이 꾸러미를 받고 즐겁게 수업하면 좋겠다. 학생들이 스스로 할 수 있는 수준별 키트를 제공하여 학부모의 부담도 덜어드리고 싶다. 진로 놀이 수업 설계에 며칠간 고민하고 분주히 준비해주신 선생님들께도 감사하다. ”고 밝혔다.

칠산초등학교 교육공동체는 ‘배우는 기쁨 가르치는 보람 다 함께 행복한 학교’를 비전으로 배움이 즐거운 학교, 소통과 공감의 교육공동체, 미래역량을 키우는 수업혁신을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
s083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