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교육문화뉴스 6월5일자에 올렸습니다.

“화해조정 · 회복적 정의에 입각한 생활교육 강화”

ipecnews 기자

작성 2020.06.05 08:07 수정 2020.06.05 08:07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교육현장의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효율적 업무지원을 위한 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업무담당자 역량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64일부터 5일까지 학교폭력 업무 담당 교육지원청 과장 및 장학사 47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수에서 업무담당자들에게 학교폭력 관련 법령과 사안처리, 회복적 생활교육에 대한 이해 증진, 전담기구 구성 및 심의 절차, 화해조정 실습 기회를 제공해 역량강화를 꾀했다. 또한, 교육지원청의 학교폭력 업무 지원체계를 안정화시키고 학교 업무 지원을 통한 교육력 제고 방안도 적극 모색하기로 했다.

 

611일부터 12일까지는 교육지원청에 배치된 전담 주무관에 대한 역량강화 연수도 별도로 진행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앞서, 지난해 820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일부 개정에 따라 20203월부터 시·군 교육지원청에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를 설치하고,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처리 업무 지원 인력도 배치했다.

 

또한, 22개 교육지원청에는 회복적 정의에 기반한 피ㆍ가해학생 간 관계회복 중심의 처리를 위해 화해조정지원단이 꾸려져 학교를 지원하고 있으며 도교육청은 갈등조정지원단을 통해 조정을 진행하고 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