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

한명의 아이라도 모두 함께 지키는‘물놀이 사망사고 ZERO’

ipecnews 기자

작성 2020.07.03 09:20 수정 2020.07.03 09:20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추진계획을 수립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물놀이 사망사고 ZERO화를 위해 안전한 물놀이를 위한 개인능력 배양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교육 내실화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활동 강화 물놀이 안전관리 협력체계 구축 등 4가지 물놀이 안전 추진과제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학생 물놀이 안전 능력 배양을 위해 지역 시설 여건 등을 고려해 초등 전 학년 대상 생존수영 실기교육을 운영하고, 여름방학 전에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집중 실시한다.

 

또한 초등 생존수영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교사, 관리자 등을 대상으로 실기 중심의 생존수영법, 자기구조법, 타인구조법, 실제 사고유형과 안전한 수영 활동 등 연수를 통해 지도 역량을 함양한다.

 

특히, 코로나19 대비를 위해 물놀이 유원시설, 워터파크 등 밀폐된 물놀이 시설 이용 시 학생들에게 적절한 거리두기 실천으로 코로나 예방에도 주의를 기울일 예정이다.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교육 내실화를 위해 안전교육 7대 표준안학교 안전교육 실시 기준 등에 대한 고시에 따른 안전교육을 내실화한다.

 

물놀이 안전사고 발생지역 현장 모니터링을 통한 현장중심의 안전사고 예방활동 강화와 물놀이 안전사고 유형별, 지역별 사고 원인 및 대처, 응급구조 방법 등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전개한다.

 

또한 경상북도청, 경상북도소방본부 등 유관기관과 물놀이 안전관리 비상연락망을 정비해 상호 협력을 통해 사고 발생 시 즉시 적절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아울러 모든 학교는 홈페이지에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홍보자료를 탑재하고, 가정통신문 등을 통해 사고 예방 요령을 안내하는 등 학생들에게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심원우 교육안전과장은올해도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더욱 박차를 가해 소중한 우리 아이들의 생명을 보호하고 물놀이 사망사고 ZERO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