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교육감 취임 2주년, 향후 중점 추진 정책 발표

미래를 선도할 창의융합인재 양성, 감염병 상시 대응체계 강화,

학교공간 혁신, 민주시민교육과 신설

ipecnews 기자

작성 2020.07.07 08:58 수정 2020.07.07 08:58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7610대 교육감 취임 2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정책 추진 성과와 앞으로의 대전교육 중점 추진 정책을 발표하였다.

 이번 발표는 교육가족과 시민들에게 대전교육 전반에 걸친 정책 추진과정을 설명함과 동시에 앞으로의 정책 방향을 제시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설동호 교육감은 대전교육은 지난 2년간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비전으로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세계시민 육성을 위하여 다양하고 내실 있는 교육정책을 실현하여 우리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강화해왔다. 대전교육가족은 그동안 이루어온 성과를 기반으로 교육 내용과 방법을 혁신하며 미래를 선도하는 교육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2018710대 설동호 교육감이 취임한 이래, 지난 2년 대전교육은 미래를 선도하는 교육혁신, 창의융합형 미래 인재 양성,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구축, 교육기회가 균등한 교육복지 실현, 공정하고 효율적인 교육경영의 기반을 다지고 다양한 결실을 이루어 왔다.

그동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창의융합형 인재교육에 주력해왔고, 학생과 학부모가 체감할 수 있는 교육복지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으며,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환경 조성에 힘써왔다. 올해는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상시 예방체계를 구축하는데 교육청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