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대 김진수 강원도부교육감 취임

“모두를 위한 교육’에 맡은 바 역할 다하겠다”

ipecnews 기자

작성 2020.07.09 09:42 수정 2020.07.09 09:42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8일 오전 9, 도교육청 2층 대회의실에서 제27대 김진수 부교육감 취임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취임한 김 부교육감은 강원대학교 영어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펜실바니아주립대에서 석사과정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36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지난 1993년 첫 공직에 입문한 뒤 교육부 대학재정과 서기관, 경북대학교 교무과장, 교원소청심사위원회 심사과장, 교육부 대학재정총괄팀장, 과기인재양성과장, 대통령 교육비서관실 행정관, 교육부 평생학습정책과장, 부산대학교 사무국장, 교육부 교원소청심사위원회 상임위원 등 교육행정분야 주요 직책을 두루 거쳤다. 20186월부터는 부산광역시교육청 부교육감을 역임하였다.

  부교육감은 코로나19로 모두 엄중한 상황으로 학습과 배움을 넘어 공교육의 존재이유를 찾아가는 중요한 시기라며, “중심을 잘 잡고 모두를 위한 교육이 잘 이루어지도록 맡은 바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행복한 교육이 행복한 사람을 만든다는 믿음으로 행복교육, 힘 있게 추진해나가는 그 길에 기꺼이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민 교육감은 고향에 돌아오신 걸 진심으로 환영한다고향인 강원도에 오셔서 누구보다도 하고 싶은 일들 많으실텐데 교육적 전문성과 소신, 열정을 강원교육에 쏟아달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