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정책연구소, 특별기획 이슈페이퍼 ‘코로나19와 광주교육’ 발간

포스트 코로나(POST-COVID) 시대, 학교의 ‘위기’가 아닌 미래교육을 여는 ‘기회’로!

ipecnews 기자

작성 2020.07.10 10:04 수정 2020.07.10 10:04

시교육청 광주교육정책연구소가 코로나19와 광주교육을 주제로 다룬 교육정책 이슈페이퍼를 지난 7일 발간했고, 오는 10일까지 관내 전체 초···특수학교, 교육지원청, 산하기관에 배부한다.

 

9일 광주교육정책연구소에 따르면 전 지구적인 비대면 사회로의 전환 및 라인 개학이라는 초유의 사태를 맞아 위기 대응 차원을 넘어 미래교육으로의 전환과 변혁의 기회를 만들기 위해 특별기획으로 구성했다.

 

코로나19로 인한 국내외의 사회 변화에 따른 패러다임의 변화, 교육정책 추진 방향과 과제, 교육정보 인프라 현황 등을 성찰하고, 급격한 교육 환경 변화에 성공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광주 미래교육 시스템 및 실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격과 대전환의 포스트 코로나(POST-COVID) 시대 도래로 학교 교육의 지형 변화가 불가피한 상황 속에서 광주교육의 미래 모습은 어떠해야 하며 금부터 무엇을 고민하고 준비해야 할지에 대해 총 5개의 기획 주제를 중심으로 정리했다.

 

첫째 코로나19가 가져온 주요 환경변화 및 사회적 영향 및 해외 교육정책 대응 사례, 둘째 학습사회(learning society)’ 실현을 위한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 및 미래교육(K-교육)의 상()과 과제, 셋째 비접촉 뉴노멀(New Normal) 시대의 원격교육 준비를 위한 교육정보 인프라 현황 분석 및 에듀테크(Edutech) 활용 방안, 넷째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교사들의 일상과 학교 모습, 다섯째 ··고 교사들이 전하는 생생한 학교 현장의 목소리 등을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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