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채권관리 실무편람 발간

효율적인 업무추진을 위한 지침서로 채권관리 표준안 마련

ipecnews 기자

작성 2020.07.24 09:59 수정 2020.07.24 09:59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채권관리의 효율적 업무추진을 위해 채권관리 실무편람을 발간해 일선 교육지원청과 직속기관 업무담당자가 활용할 수 있도록 34개 기관에 배부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편람은 일선 기관에서 실무 초보자도 쉽게 이해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채권 총론 채권확보 방법 채권확보를 위한 실무예시 자료 관련 법령 등 실무예시 자료를 많이 포함하여 채권관리를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채권확보 부문은 채권 회수 가능성 검토, 채권확보 방법, 관련 서식 등에 대해 다루었고, 채권확보를 위한 실무예시 부문에서는 공유재산, 수업료, 소송비용 등 각 채권별로 예시를 구체적으로 담았다.

 

채권 관련 용어정리와 업무절차 등도 상세하게 정리하고, 채권관리 업무담당자들이 업무처리를 하는 과정에서 필요로 하는 사항을 충분히 반영하여 실무 위주로 만들었으며 27일 업무담당자 연수를 통해 그 내용을 전달할 계획이다.

 

황둘숙 재정복지과장은 그동안 채권업무 담당자의 잦은 인사이동으로 채권 회수 업무처리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편람 발간이 채권관리 업무의 길잡이가 되어 업무연찬과 함께 채권 회수에도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