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직업상담사2급,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수험서증정 국비지원교육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온라인교육 가능

ipecnews 기자

작성 2020.07.27 11:04 수정 2020.07.27 11:04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국민내일배움카드에서는 직업상담사2,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국가자격증 시험준비를 위해 729일에 근로자 국비지원으로 개강한다. 본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재직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원격교육으로 진행한다. 직장인이라면 근로자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학습이 가능하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시험은 근로기준법을 비롯한 노동관계 법규 등 노동시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직업과 관련된 법적인 사항에 대한 일반상담 및 구인구직상담, 은퇴 후 상담, 직업 적응 상담, 직업전환상담 등 각종 직업상담을 하는 사람을 말한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증 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으로 연 3회 시행 중에 있다.

 

직업상담사 2급은 1차 필기시험의 경우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 총 5과목을 평가하며 2차 실기시험은 직업상담실무를 평가하고 있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시험 일정의 자세한 내용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홈페이지(큐넷)에서 확인 가능하다. 수강신청자중 도서출판 참한권으로 끝내는 직업상담사 2교재를 무료로 지원한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기술자격증 소지자는 노동부 지방노동관서, 고용안정센터, 인력은행 취업이 유망하며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채용, 보수, 승진, 전보, 신분보장에서 우대하고 있으며 전국 281개 시구 소재 공공직업안정기관, 민간 유무료직업소개소 및 24개 국외 유료직업소개소 등 취업이 가능하다. 또한, 관련 직군인 사회복지사1, 임상심리사 2, 청소년상담사3, 2급 심리상담사 영역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상담사 시험은 총 6개의 과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필수과목으로 청소년 상담의 이론과 실제, 상담연구방법론의 기초, 심리측정 평가의 활용, 이상심리 총 4가지의 과목이 있으며 선택과목으로 진로상담, 집단상담, 가족상담, 학업상담이 있는데 2가지의 과목을 선택하면 된다. 또한, 수강신청자중 도서출판 참 발간 최신판한권으로 끝내는 청소년상담사 2·3해당 수험서를 무료 증정한다.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국가공인자격증은 비학위과정으로 연령이나 학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취득할 수 있으며 자격증은 교원양성과정 120시간을 이수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1차 필기, 2차 면접)에 합격한 후 국립국어원 자격심사를 통해 주어진다.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양성과정 이론의 경우 국립국어원의 규정에 따라 한국어학,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론, 한국문화 총 4개의 영역을 105강으로 구성하여 진행을 하고 있으며 양성과정에는 이론과 실습과정이 있으며 이론과정 수료 후에는 한국어교육 오프라인 실습을 진행한다. 이론과 실습을 모두 수료하게 되면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이수증명서가 발급되어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한국어교원 자격증 취득 후에는 국내에서는 다문화가정지원센터 또는 방과후 학교, 다문화가구가 밀집된 곳에 학교, 학원 등에서 교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해외에서는 코이카, 한국어교육원, 한국문화원, 한글학교, 세종학당, 재외동포재단 등 폭 넓게 활동할 수 있다.

 

이번 수강 등록생에게는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1·2권을 무료 증정한다. 이 교재는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이 편저하고 도서출판 참이 발간한 수험서로서 한국어교원 3급 양성과정 학습교재이며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을 위한 기본서이다. 또한, 직장인 전문성 향상을 위해 컴퓨터활용능력 2·1, FAT 2(회계실무) OA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