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교육지원청, ‘교사, 자치로 깨어나다’ 2020년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

서부교육지원청 추진 사업 ‘선생님의 책을 출판해 드립니다’

ipecnews 기자

작성 2020.07.29 10:02 수정 2020.07.29 10:02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추진 중인 선생님의 책을 출판해 드립니다사업을 통해 2019년에 발간된 도서 교사, 자치로 깨어나다(김경희외 9, 에듀니티)’가 지난 272020년 세종도서 교양부문에 선정되는 영광을 얻었다.

 

28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세종도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 의뢰해 매년 학술과 교양부문 우수도서를 선정해 보급하는 사업으로 전국 공공도서관, 병영도서관, 전문도서관 등 2700여 곳에 보급된다.

 

이번 세종도서 교양부문에 선정된 교사, 자치로 깨어나다는 교사들이 들려주는 학교자치 실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학교자치에 대한 원론적인 내용이 아닌 학급과 학년, 학교 그리고 교사 조직 속에서 살아가는 교사와 학생들의 진솔한 모습을 에세이 형식으로 담은 책이다. ‘학생자치교사자치에 대한 이해가 바탕이 된 이 도서는 학교의 모든 구성원들이 행복해질 수 있는 자치활동에 대해 고민하는 교사들과 학교 현장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교원의 자긍심 향상과 우수 교육 콘텐츠 확산을 위해 교원의 교육 노하우를 책으로 출판해 주는 선생님의 책을 출판해 드립니다사업을 4년째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동서부교육지원청이 협력해 학생중심수업, 마을교육공동체, 학교공간재구성 등 여러 가지 교육 콘텐츠를 발굴하고 있어 교원의 역량 강화는 물론 다양한 교육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도서를 발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