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전남권 의대 유치 “환영”

전남교육청, 전남권 의대 유치 “환영”

ipecnews 기자

작성 2020.07.30 08:02 수정 2020.07.30 08:02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29 지역민들의 오랜 숙원이던 전남권 의과대학 설립 확정을 적극 환영한다고 밝혔다.

 

전라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정부와 여당은 최근 열린 당정협의회에서 15년 간 동결했던 의과대 정원 확대와 의과대학이 없는 지역에 별도의 의대 신설을 추진한다는 내용의 의대정원 확충 및 공공의대 설립안을 발표했다.

 

의대가 없는 지역에 의대 신설을 추진한다는 내용은 사실상 전남에 의대를 설립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이에 대해 전국 광역 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의과대학이 없는 전남에 매우 반가운 소식이다.”전남에 의대가 설립되면 지역민들이 보다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환영했다.

 

도교육청은 특히, “의대 진학을 희망하는 전남의 많은 우수 학생들이 타 지역으로 갈 수밖에 없었는데, 전남 지역에도 최상의 교육 여건을 갖춘 의대가 들어서면 지역인재의 역외유출도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와 관련, 장석웅 교육감은 전남지역 의대설립 확정, 전남교육가족과 함께 환영합니다는 손팻말을 든 사진과 함께 전남권 의대 설립을 환영하는 메시지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렸다.


Copyrights ⓒ 출판교육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ipecnews기자 뉴스보기